enSound

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1. 이 약관은 다니엘프로젝트(주) (이하 “회사”라고 함)가 제공하는 ‘enSound(인사운드)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고 함)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과 회사 간의 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 계약’이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 고객 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2. ‘서비스’란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디지털 콘텐츠를 의미합니다.
    3. ‘회원’이란 회사가 제공하는 절차에 따른 가입 신청 및 이용 계약 체결을 완료한 뒤, ID를 발급받아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란 ‘회원’이 아니면서 ‘회사’가 제공하는 제한된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ID’란 ‘회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특수문자, 숫자 등의 조합을 말합니다.
    6. ‘PASSWORD'(이하 “비밀번호”라고 함)란 ‘회원’이 자신의 ID 와 일치하는 이용 고객임을 확인하기 위해 선정한 문자, 특수문자, 숫자 등의 조합을 말합니다.
    7. ‘회원 탈퇴’란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함을 의미합니다.
    8. ‘이용자’란 ‘회원’과 ‘비회원’ 모두를 의미합니다.
    9. ‘마스터’란 서비스의 영상 콘텐츠에 출연하는 참여자를 의미합니다.
    10. ‘수강생’이란 서비스 내에서 마스터에게 강의를 제공받는 회원을 말합니다.
    11. ‘Master Pack’ (이하 “마스터팩”이라고 함)이란 하나의 큰 주제를 가지며, 강의 영상들의 모음을 말합니다.
    12. ‘오프라인 멘토링’이란 수강생이 결제 등 일련의 과정 이후 참가할 수 있는 특정 날짜에 특정한 공간에서 강연과 같은 형태로 진행하는 행사를 말합니다.
    13. ‘멘토링 티켓’이란 오프라인 멘토링을 결제하였다는 것을 증명해주는 티켓 형태의 증서를 말합니다.
    14. ‘관리자’란 ‘서비스’ 전반의 관리와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개인 또는 회사를 말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각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관계 법령과 각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지 않는 것은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3조 신원정보 등의 제공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 상호,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제 4조 약관의 효력 및 적용과 변경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회사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 (www.ensound.co.kr 이하 “홈페이지”라 함)에 게시하거나 연결화면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2.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 가입을 한 회원은 약관에 동의한 시점부터 동의한 약관의 적용을 받고 약관의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변경의 효력이 발생한 시점부터 변경된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 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3. ‘회사’는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 후 상당한 기간동안 공지하고, 기존회원에게는 개정약관을 전자우편주소로 발송합니다.
  5.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본 약관의 변경에 대해 이의가 있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변경된 이용약관의 시행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5조 약관의 해석

  1.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이 정하는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장 서비스의 이용

제 6조 서비스 이용 신청 및 이용계약의 성립

  1. 회원가입은 ‘비회원’이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회원가입신청을 한 후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 정보를 기입한 후 ‘회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상기 비회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다음 각 호는 예시규정입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회원 탈퇴 후 1개월 이내 회원 가입을 재신청하려는 경우
    3. 가입정보가 중복되는 경우
    4.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5. 비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6. 법에서 금지하는 위법 행위를 할 목적으로 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7.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이용자는 제 2항의 이용 신청 시 반드시 본인의 실제 정보를 기재하여야 합니다. 이를 준수하지 않은 이용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관련법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제시하는 절차를 완료하지 않은 이용자 및 실명 확인이 완료되지 않은 회원은 일부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6.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7. 회사가 다른 회사와의 협력, 중개 계약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내용, 제3자 회사의 의무,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등 상세 사항은 해당 서비스에 대하여 제3자가 제공하는 별도 약관, 운영정책 등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이용자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제3자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약관에 대한 동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제 7조 회원 정보 변경 및 관리의 책임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 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하여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5.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6. 제5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7. 그 밖의 사항은 개인정보취급방침 및 개인정보처리지침의 내용을 준용합니다.

제 8조 회원탈퇴 또는 회원자격 제한 및 정지에 따른 자격상실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회원 탈퇴를 원하는 경우, 아래의 E-mail 또는 홈페이지(회사가 별도로 홈페이지를 통해 해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경우에 한합니다.)를 통하여 회원 탈퇴를 신청할 수 있으며, 이후 회사가 안내하는 절차를 이행해주시면 됩니다.
  3. ‘회원’이 ‘회사’의 콘텐츠 ‘서비스’를 이미 결제한 경우에 고객의 단순 변심으로 인한 환불 처리는 불가능합니다.
  4.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 시에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회사’의 ‘서비스’ 이용대금, 기타 ‘회사’의 ‘서비스’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이용자’의 ‘회사’ ‘서비스’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다른 이용자 및 마스터, 제3자, 회사 등의 권리나 명예를 침해하거나 신용과 평판을 저하시키는 경우
    5. 명백한 이유 없이 ‘회사’의 ‘서비스’를 상습 반복적으로 취소/반품하여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6.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는 경우
    7.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8. 동일한 계정을 다수가 사용하는 경우
    9. 계정을 판매하거나 양도하는 경우
    10. 기타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하거나 정지 조치가 필요하다고 판단한 경우
  5. ‘회원’은 ‘회사’의 지식 재산권 등의 보호를 위해 동시에 여러 곳에서 로그인할 수 없습니다. 만약 이를 위반한 경우에는 ‘회사’는 일방적으로 로그인을 제한하거나, ‘회사’의 판단에 따라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이 본 조 제 4항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거나 회원 자격이 박탈되는 경우, 이미 결제된 서비스에 대한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7.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8.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9. ‘회원’은 상기의 조치에 대하여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10. ‘회원’의 서비스 이용 해지, 회원박탈 등으로 인해 회원과 회사의 서비스 이용 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관계법령에서 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환경의 유지 등을 위하여 ID 및 해당 ID와 관련한 모든 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은 서비스 이용 계약 종료 이전에 보관이 필요한 정보는 별도로 백업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용계약 종료 이후 회원의 ID관련 정보 및 콘텐츠 삭제로 인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1. 회원 탈퇴가 완료되면, 탈퇴 후 일정 기간 내 회원 가입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제 9조 서비스의 이용

  1. ‘회사’는 이용자의 회원 가입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회사의 필요에 따라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하거나, 별도의 약관 체결이 필요한 경우 별도의 약관 동의를 포함한 관련 절차가 완료된 후 서비스를 개시, 또는 일정한 금액을 결제한 이후에 서비스를 개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용과 관련된 각종 고지, 관리 메시지 및 기타 광고를 비롯한 다양한 정보를 사이트 및 어플리케이션에 표시하거나 이메일, 휴대전화 등을 통해 직접 발송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콘텐츠’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을 변경할 경우에 변경사유, 변경될 콘텐츠’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콘텐츠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4. 변경된 내용이 중대하거나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회사’가 해당 콘텐츠’서비스’를 제공받는 ‘회원’에게 사전 통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이때, ‘회사’는 동의를 거절한 ‘회원’에 대하여는 변경 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그러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일방적으로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홈페이지 또는 개별 서비스 관련 홈페이지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고지합니다.
  6.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콘텐츠’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사전 통보를 원칙으로 하나,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7. ‘이용자’는 ‘서비스’의 영상 콘텐츠를 무단으로 활용할 수 없으며, 특히 영리목적, 음란물, 불법배포, 해킹 등에 대해서 ‘회사’는 ‘이용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콘텐츠’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9. ‘회사’는 기술상․운영상 필요에 의해 서비스 전부를 중단할 수 있으며, 30일전에 홈페이지에 이를 공지하고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는 사후에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10. 회사가 제9항에 따라 서비스를 종료하는 경우 회원은 제 10조 2항에 따른 사용 기간이 남아 있지 않은 유료 서비스 및 계속적 유료 이용계약 등에 대하여 환불 및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11.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무료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의 경우는 제외합니다.
  12. ‘회사’는 회원이 메시지 및 채팅, 댓글 서비스를 불법적이거나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수단으로 이용하거나 청소년 유해매체물, 불법 복제물 등의 정보를 저장, 전송하는 수단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 간에 메시지 및 채팅, 댓글 서비스를 통하여 송수신한 정보를 바탕으로 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0조 유료 서비스의 구매

  1.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유료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2. 유료로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는 마스터팩, 오프라인 멘토링이 있습니다
  3. 마스터팩의 경우 각 마스터팩당 최초 1회 구매를 통해 해당 주제로 묶어져 있는 강의들을 무제한 반복시청 할 수 있습니다.
  4. 오프라인 멘토링은 정해진 기간 동안 진행되며, 해당 기간은 멘토링별 별도 고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본 항의 ‘정해진 기간’은 회사가 지정함이 원칙으로 합니다.
  5. ‘회원’은 본 약관 및 ‘회사’의 규정에 따라 유료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시 성명,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등 관련 정보를 명확히 입력해야 하며, 약관과 환불정책에 동의해야 합니다.
  6. 유료 서비스의 구매는 신용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휴대폰 결제 등을 활용할 수 있으며 기타 ‘회사’가 지정하는 결제수단(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할인쿠폰 등)을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7. ‘서비스’의 유료구매는 ‘회사’와 결제업체의 정책에 따라 결제 수단별 한도가 부여될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결제의 이행을 위하여 반드시 필요한 여러분의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요구할 수 있으며, 여러분은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9.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는 청약 철회가 가능한 서비스와 청약철회가 제한 되는 서비스로 구분 되어 제공됩니다. 청약 철회가 가능한 서비스는 구매 시부터 7일 이내에 사용하지 않았을 경우에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으며, 이 기간이 경과한 서비스 이거나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한 청약철회 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서비스는 청약 철회가 제한됩니다. 청약 철회가 제한되는 사실을 팝업 화면이나 연결 화면 등으로 표시합니다.

제 11조 환불 정책

  1. ‘회원’은 유료로 구매한 서비스에 대해 환불을 요청하여, 환불 의사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환불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1. 유료 서비스를 결제한 이후 14일이 경과된 경우 (‘오프라인 멘토링’ 제외)
    2. ‘마스터팩’ 서비스를 결제한 이후, 1회 이상 강의 영상을 시청한 경우 (챕터를 클릭하여 강의실로 입장한 경우도 포함됩니다.)
  3. 단, ‘오프라인 멘토링’의 경우에는 결제 후 오프라인 멘토링 시작 일 3일 전까지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단, 이 경우에는 사전 공지 비율에 따라 일부분에 대해서만 환불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환불 요청을 거절하거나, 보류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부정하게 생성된 결제 이력을 통해 환불을 요청했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회사’ 의 업무를 방해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이 본인의 의사에 의해 서비스를 탈퇴하거나, ‘회사’에 의해 회원자격을 상실한 경우
    4. 기타 회원의 환불 요청이 적절하지 않거나 불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5. ‘회원’이 할인된 금액으로 결제가 진행한 경우, ‘회사’는 실제 결제 금액에 대해서만 환불 의무를 가지며, 무료 쿠폰을 통해 결제가 진행된 경우에는 ‘회원’은 환불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6. 환불은 ‘회원’이 결제를 진행했던 방법을 통해 진행되며, 기술적 또는 기타 문제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와 ‘회원’의 상호 협의 하에 다른 방법을 통해 환불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7. ‘회원’은 결제된 상품간에 대해 교환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
  8. ‘회사’가 사전에 공지한 특정 서비스의 경우에는 ‘회원’은 환불 요청이 불가능하거나, 거절될 수 있습니다.
  9. 환불 과정에서 발생하는 기타 수수료(금융 수수료 등)는 ‘회원’이 부담하며, 기타 수수료가 공제된 금액이 환불될 수 있습니다.
  10. 서비스 이용 종료 등에 따라 더이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불가피한 경우 환불이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제 12조 저작권등의 귀속

  1.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지적 재산권을 포함한 모든 소유권은 회사에게 있으며,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범위 내에서 이용권을 가집니다. 즉,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일정기간 동안 회사가 제공하는 각 서비스 범위 내에서 이용할 권한을 갖는 것이며, 이를 회사가 정한 방법 이외의 방법으로 이용 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하며,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저작권자에게 귀속합니다. 다만, 회사는 관리상 혹은 정책상의 필요에 따라 게시물을 사전 통지 없이 이동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게재한 게시물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회원 개인의 책임이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타인으로부터 회사가 손해배상청구 등의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해당 게시물을 작성한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회사 또는 제3자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저작물 기타 정보를 회사 또는 제3자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타인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5.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 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의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 결과 제외, 비공개 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는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유효하며, 회원이 탈퇴한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적용됩니다.
  6.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이 제3자로부터 저작권 등의 문제로 이의제기가 있고 그것이 상당한 이유가 있거나 회사의 판단 하에 사전 통지 없이 이를 삭제하거나 등록 자체를 거부할 수 있으며, 저작권 및 권리침해로 인한 게시물의 게시중단 등에 대한 사항은 저작권법 및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 13조 광고 게재

  1. 회사는 본 서비스 등을 유지하기 위하여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 게재에 대하여 동의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제3자가 주체인, 제1항의 광고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회원의 책임으로 합니다.

제 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14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좇아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관련법령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관련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콘텐츠이용 및 그 대금내역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5. ‘회사’는 콘텐츠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지체없이 처리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홈페이지 혹은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6.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의무 위반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 15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회원 가입 신청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기재하여야 하며, 허위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또는 타인 명의의 ID에 대해서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다음 각 호의 행위 또는 다음 각 호에 해당 하는 내용을 목적으로 하거나 의도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회원 가입 신청이나 회원정보 변경 시 실명이 아닌 정보 또는 다른 사람의 정보를 사용하거나, 허위 사실 기재
    2.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 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
    3. 회원의 ID 또는 회원 ID 에 축적된 마스터팩 시청 권한, 오프라인 멘토링 결제 내역 등을 타인과 매매
    4. 회사의 서비스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유통, 조장하거나 이용함
    5.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발생
    6.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손해를 가하는 행위
    7.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8. 명의자의 동의나 승낙 없이 결제 수단을 무단 도용하여 요금 결제
    9. 회사의 지적재산권, 제3자의 지적재산권, 초상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
    10.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유포, 게시
    11. 프로그램의 버그를 악용
    12. 회사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
    13.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
    14. 음란, 저속한 정보를 교류,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 승인되지 않은 광고 및 홍보물 게재
    15. 재물을 걸고 도박하는 등 사행 행위를 유도하거나 참여하는 경우
    16.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이나 화상 또는 영상을 상대방에게 전송, 도달, 유포
    17.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18.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프로그램) 또는 컴퓨터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전송, 게시, 유포, 사용
    19. 동영상 콘텐츠, 댓글 및 오프라인 멘토링을 포함한 ‘회사’ 또는 ‘마스터’에게 저작권이 있는 콘텐츠를 저작권자의 허락 없이 게시, 유포하거나 상업적 형태로 사용하는 행위
    20.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21.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위반하거나 불법적, 부당한 행위 및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3. ‘회원’은 관계 법령 및 본 약관의 규정을 비롯하여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4. 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등의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서비스를 통해 취득한 마스터팩 시청 권한, 오프라인 멘토링 결제 내역 및 ID 등을 거래에 제공하거나 제공 받는 것이 금지 됩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영업 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전적으로 회원의 책임으로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만약 회원의 이와 같은 행위와 관련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일체의 손해배상 의무를 부담합니다.
  5. 회사는 본 조 제2항부터 제4항 및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의 구체적인 유형을 운영정책에서 정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를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1. 회원의 계정명 등 회원이 직접 정할 수 있는 명칭에 대한 제한
    2. 채팅내용과 방법에 대한 제한
    3. 게시판이용에 대한 제한
    4. 기타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본질적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회사가 서비스 운영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6. 회원은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수시로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 16조 개인정보 관리 등

  1. ‘회사’는 ‘이용자’의 콘텐츠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회사’가 문의한 사항에 관해 ‘이용자’는 진실한 내용을 성실하게 고지하여야 합니다.
  2.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이용신청 등에서 제공한 정보와 제1항에 의하여 수집한 정보를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한 경우에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2. ‘콘텐츠’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4. 약관의 규정 또는 법령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에 관하여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명시하고 고지하여야 합니다.
  5.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7.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는 ‘회원’이 동의한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사용할 수 있으며,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8.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9. ‘회사’의 공식 홈페이지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10.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인해 노출된 이용자의 계정 정보를 비롯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4장 손해배상 등

제 17조 손해배상

  1. 이용자가 본 약관, 관련 법령 등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위반한 ‘이용자’는 ‘회사’에 발생하는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에게 귀책사유가 있는 부분은 ‘회사’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2.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 행위나 본 약관 위반 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이용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 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이용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이용자’는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단 ‘회사’에게 귀책사유가 있는 부분은 ‘회사’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3.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사항에 대하여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나 중과실로 인한 손해인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4. 회사가 이용자에게 손해배상책임 등을 부담하는 경우, 그 손해배상 등의 범위는 이용자가 회사에게 지급한 금액을 손해배상액의 예정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이용자에 대한 고의적 불법행위를 이유로 한 손해배상에는 위 본문 규정을 적용하지 아니합니다.

제 18조 면책 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이용자의 개별적 행위에 따라 다양한 결과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회사는 이용자의 취사선택 등으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내 또는 웹사이트 상에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해서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콘텐츠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주소를 부정확하게 기재하거나 미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9. 회사가 다른 사업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중개하는 경우 해당 서비스와 관련된 의무와 책임은 개별 서비스 제공자에게 있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 등에 대해서는 회사는 원칙적으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책임을 부담할 수 있습니다.
  10. 회사는 서비스를 통하여 해당 강사와 강의를 구입한 수강생 사이에서 발생하는 어떠한 상호 작용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마스터 또는 수강생의 행동으로 인한 결과나 행동과 관련된 분쟁, 손실, 상해 등 모든 유형의 피해에 대해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9조 분쟁의 해결

  1. ‘회사’는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2. 회사와 회원 간 분쟁은 대한민국 법률을 준거법으로 하며 분쟁 발생시 관할법원은 회사의 주소지 관할 법원을 배타적 합의관할로 합니다.
이 약관은 2020년 6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정약관은 시행일 이후 체결되는 계약에 적용되며, 그 이전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 조항을 그대로 적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