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Sound

주인로 Master (enSound / 인사운드)

주인로 Master 'MIDI String Mock-up'

가상악기를 활용하여 리얼한 MIDI String 만들기

“좋은 곡을 만들기 위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재능’이 아닌 ‘끈기’이다”

단, 하나도 놓칠 수 없는 주인로 마스터의 CSS 디테일에 대한 실질적인 얘기

프로가 되고 싶은 여러분을 위해
누구나 쉽고 평등한 교육을 위해
enSound가 함께 합니다.

현 MLSOUND 대표
전 동아방송대학교 교수
전 연세대학교 영상음악원 교수
전 NCSOFT

드라마 ‘육룡이 나르샤’ ‘비밀의 숲’ ‘알함브라궁전의 추억’ ‘아스달 연대기’ ‘W 두개의 세계’ ‘자이언트’ 등
영화 ‘스윙키즈’ ‘석조저택 살인사건’ ‘널 기다리며’ ‘동창생’ ‘하울링’ ‘평양성’ 등
게임 ‘아이온’ ‘검은사막’ ‘메이플 스토리’ ‘미르의전설’ ‘블레이드2’ ‘드래곤 네스트’ ‘검은사막 모바일’ 등
연극 ‘메피스토’ 뮤지컬 ‘주홍글씨’ 무용극 ‘바실라’ 등

주인로 Master (enSound / 인사운드)

10년 전만 해도 미디 스트링은 실제 녹음의 사실적인 느낌을 결코 따라올 수 없었습니다.
그저 스트링 녹음을 위한 가이드라인 혹은 분위기만 연출하는 용도로 사용하는게 전부였습니다.

하지만 지금의 미디스트링은 다릅니다.

작곡가가 얼마나 디테일 하게 작업하는가에 따라
실제 연주자를 모시고 녹음한 것 같은 수준까지도 완성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연주자를 모시고 녹음할 수 있는 상황이라면 정말 좋을 것입니다.
하지만 효율적인 작업환경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요즘 음악시장에서
넉넉한 예산을 가지고 녹음할 수 있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또한, 녹음 이후에도 항상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는 것도 쉬운 일이 아닐 것입니다.

여기서 제가 이 강의를 만들고자 했던 고민이 시작됩니다.

“예산이 부족해서 컴퓨터 가상악기 만으로 스트링을 표현해야 하는 작곡가”

“예산이 있어 실연주를 녹음해도 만족도에서 아쉬운 작곡가”

“만족스러운 스트링 녹음을 하였지만 클라이언트에게 부정적인 피드백을 받게된 작곡가”







이러한 분들을 위해 도움이 될 만한 것들을 고민하던 끝에 이 강의를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enSound (인사운드)

현 시대에는 좋은 스트링 샘플이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제 개인적으로 가장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는 Cinematic Studio Strings 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많은 작곡가들이  CSS를 사용하다가 포기하는 경우를 많이 봐왔습니다.

직관적이지 않고 한 단계 더 거치는 프로세스때문에 사용하기 불편하다는 것이지요.
그러한 점이 있더라도 이 샘플을 잘 활용하여 디테일을 살린다면 훌륭한 퀄리티를 낼 수 있습니다.

이 강의를 보시면 불편하다고 느꼈던 그 모든 것들이
좋은 퀄리티를 위한 부수적인 옵션에 지나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겁니다.
또한 여러분들의 스트링 사운드를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시켜 줄 것입니다.

이 강의를 보시고 좋은 음악 많이 만들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주인로 Master (enSound / 인사운드)

스트링이라는 악기들은 어떤 장르에서든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악기들 중 하나일 것입니다.
그만큼 스트링 가상악기들도 많이 나와서 포화 상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지요.
자기가 시퀀싱하기 편한 것을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좀 더 좋은 퀄리티의 음악을 만들기 원한다면 불편하더라도 공부해서 익숙해지는 방법을 택하는 게 맞습니다.
안타까운 점은 미디에 익숙하지 않은 많은 작곡가들이 아직도 편한 길로만 음악을 만들려고 한다는 것입니다.
좋은 퀄리티의 음악은 부단한 끈기없이는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자신의 음악에 가치를 높히기 위해서 좀 더 불편해지세요.
그러면 틀림없이 많은 사람들의 가슴속 깊이 남는 음악을 만들 수 있습니다.


좋은 곡을 만들기 위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재능'이 아니고 '끈기'이다.
끈기는 곧 '디테일'이다.
그래서 디테일을 잡기위한 부단한 노력이 필요하다.
주인로 Master (enSound / 인사운드)
주인로 Master
MIDI String Mock-up 

FAQ

  • 마스터팩이란 오랫동안 실무에서 경력과 노하우를 쌓아오신 마스터분들의 성장 전략을 각 음악업계에서 프로가 되고 싶은 사람들에게 공유하기 위해서 만든 콘텐츠 입니다.
  • 각 마스터팩은 음악전문분야 중 하나의 주제를 담고 있으며 각 내용에 대해 설명하는 챕터 영상들을 통해 이루어져 있습니다.
  • 결제 방법에는 무통장 입금, 카드 결제, 카카오 페이, 네이버 페이 총 4가지 결제 수단으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 contact@danielproject.co.kr 및 페이지 우측 하단 채널톡 버튼을 통해 문의해주세요.
  • [my enSound] → [결제 정보] → [더보기]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아니오. 비회원은 회원가입 이후에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 마스터팩 구매 이력이 있으시다면, 환불이 가능한 기간 내에 환불하신 적이 없으시다면 언제 어디서나 기간 제한 없이 마스터팩 강의를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 디지털 콘텐츠 특성상 한 번이라도 서비스를 사용했거나, 시청했던 이력이 있는 경우에는 환불이 어렵습니다.
  • 결제가 확인된 시점 이후로부터 2주 이내로 한 번도 시청을 하지 않은 경우에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 환불은 contact@danielproject.co.kr 및 페이지 우측 하단 채널톡 버튼을 통해 문의해주세요.
  • 아니오. 영상의 2차 유포와 상업적 이용의 우려가 있어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
  • 그러나 마스터팩을 구매하신 이력이 있으시다면 언제 어디서나 enSound 사이트에 접속하여 강의 영상 시청과 댓글을 통한 소통이 가능합니다.
  • 기타 질문 사항은 contact@danielproject.co.kr 및 페이지 우측 하단 채널톡 버튼을 통해 질문주시면 빠른 시일 내에 성실히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회원’은 유료로 구매한 서비스에 대해 환불을 요청하여, 환불 의사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환불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1. 유료 서비스를 결제한 이후 14일이 경과된 경우 (‘오프라인 멘토링’ 제외)
    2. ‘마스터팩’ 서비스를 결제한 이후, 1회 이상 강의 영상을 시청한 경우 (챕터를 클릭하여 강의실로 입장한 경우도 포함됩니다.)
  3. 단, ‘오프라인 멘토링’의 경우에는 결제 후 오프라인 멘토링 시작 일 3일 전까지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단, 이 경우에는 사전 공지 비율에 따라 일부분에 대해서만 환불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환불 요청을 거절하거나, 보류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부정하게 생성된 결제 이력을 통해 환불을 요청했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회사’ 의 업무를 방해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이 본인의 의사에 의해 서비스를 탈퇴하거나, ‘회사’에 의해 회원자격을 상실한 경우
    4. 기타 회원의 환불 요청이 적절하지 않거나 불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5. ‘회원’이 할인된 금액으로 결제가 진행한 경우, ‘회사’는 실제 결제 금액에 대해서만 환불 의무를 가지며, 무료 쿠폰을 통해 결제가 진행된 경우에는 ‘회원’은 환불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6. 환불은 ‘회원’이 결제를 진행했던 방법을 통해 진행되며, 기술적 또는 기타 문제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와 ‘회원’의 상호 협의 하에 다른 방법을 통해 환불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7. ‘회원’은 결제된 상품간에 대해 교환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
  8. ‘회사’가 사전에 공지한 특정 서비스의 경우에는 ‘회원’은 환불 요청이 불가능하거나, 거절될 수 있습니다.
  9. 환불 과정에서 발생하는 기타 수수료(금융 수수료 등)는 ‘회원’이 부담하며, 기타 수수료가 공제된 금액이 환불될 수 있습니다.
  10. 서비스 이용 종료 등에 따라 더이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불가피한 경우 환불이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