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enSound

비디오 재생

“좋은 곡을 만들기 위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재능’이 아닌 ‘끈기’이다”

단 하나도 놓칠 수 없는 주인로 마스터의 CSS 디테일에 대한 실용적 지침
프로가 되고 싶은 여러분을 위해 누구나 쉽고 평등한 교육을 위해 enSound가 함께 합니다.

Composer & Arranger

現 ML SOUND 대표
前 동아방송대학교 교수
前 연세대학교 영상음악원 교수
前 NC SOFT 과장

드라마: 육룡이 나르샤, 비밀의 숲, 알함브라궁전의 추억,
아스달 연대기, W 두개의 세계, 구해줘, 자이언트 등
영화: 스윙키즈, 석조 저택 살인사건, 널 기다리며, 동창생,
하울링, 평양성 등
게임: 아이온, 검은사막, 블레이드2, 메이플 스토리,
미르의 전설, 드래곤 네스트, 검은 사막 모바일 등
극음악: 연극 메피스토, 뮤지컬 주홍글씨, 무용극 바실라 등

강좌포인트 01

현장의 MIDI 스트링 작업 전반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10년 전까지만 해도 MIDI 스트링은 녹음을 위한
가이드라인이나 분위기만 연출해주는 용도로 사용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작곡가가 어떻게 작업하느냐에 따라 실제
녹음의 리얼함 수준까지 완성할 수 있습니다. 마스터가
직접 진행하는 작업의 흐름을 보며 MIDI 스트링의 개념을
이해하고 어떤 디테일이 정교한 사운드를 연출하는 데
필요한지 알 수 있습니다.

강좌포인트 02

전문가의 가상악기 활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현재 시장엔 훌륭한 스트링 샘플이 많지만, 작곡가들은
복잡하다고 인식하는 가상악기의 구조 때문에 사용을
포기하는 경우가 잦습니다. 하지만 실제 강의를 보며
가상악기를 다루는 방법들을 하나씩 따라오면 절대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모든 강의 수강 후 오히려 앞으로
작업하게 될 작품들을 가상악기를 통해 어떻게 구체화할 수
있을지에 대한 인사이트 또한 생길 것입니다.

강좌포인트 03

프로 바이올리니스트와의 대담

가상악기로만 스트링을 표현하다 보면 실제 악기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게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스튜디오에 직접
프로 바이올리니스트를 모시고 실제 현악 주법에 대한
인터뷰를 나눠보았습니다. 다양한 현악 주법들을 알아보며
우리가 쉽게 간과하고 놓칠 수 있는 실제 연주의 포인트는
무엇인지, 연주자는 악보를 보고 작곡가의 의도를 어떻게
해석하는지, 그리고 흔히 알려진 통설들에 대한 진실에
이르기까지 자세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Q&A 01

마스터님이 MIDI를 시작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제가 음악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고등학교 때 컴퓨터로 음악을
만들 수 있다고 말한 친구 덕분이에요. 그 시절 대부분의 작곡가가
악보를 그리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그 친구의 집에 따라가
보았는데 너무 신기하게도 컴퓨터에서 소리가 나는 걸 보았습니다.
요즘에 DAW라고 불리는 시퀀싱 프로그램을 그 친구가 갖고
있었던 것이었죠. 
친구가 작업하는 모습에 충격을 받아서 저도
시퀀싱 프로그램을 사서 고2때부터 컴퓨터를 이용해 작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Q&A 02

MIDI 스트링을 집중적으로 연구하시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

2007년도에 ‘엔씨소프트’라는 회사에 취직하게 돼서 게임 음악을
만드는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그곳에서 ‘아이온’이라는 게임에
들어갈 음악에 대한 총책임을 맡게 되었어요. 
회사 내에  잘하는
사람들이 워낙 많다 보니 저도 위기의식이 생겼고 새로 무언가를
시작하는 것보다 제가 잘하는 것을 깊게 공부해보자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가장 예산이 많이 소요되는
MIDI오케스트레이션을 굉장히 깊게 공부해 보았어요. 
클래식
음악을 찾아서 듣고 악보도 무작정 사서 공부하면서 어떻게 하면
오케스트라 음악을 MIDI로 리얼하게 표현할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을 가장 많이 했습니다.

Q&A 03

인사운드에서 MIDI스트링 강의를 준비한
이유가 무엇인가요
?

제가 2015년쯤 연세대학교 영상음악원이라는 곳에서 학생들에게  MIDI  오케스트레이션을 가르치기 시작했습니다.
그때 MIDI 오케스트레이션의 수요가 많은데 어디서 배워야 할지,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 모르고 전문적으로 가르쳐주는 선생님이
없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이 많다는 사실을 처음 알았어요.
그래서 제가 가진 노하우를 더 많은 사람에게 알려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인사운드에서 강의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들이
왜 할리우드 음악처럼 좋고 훌륭한 음악을 만들지 못하는가에 대한
갈증이 있으셨다면 이 강의를 듣고 리얼한 사운드를 만드는 법에
대한 노하우를 배워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스트링이라는 악기는 어떤 장르에서든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악기들 중 하나일 것입니다. 그만큼 스트링 가상악기들이 많이
나와서 포화상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지요. 
자기가 시퀀싱
하기 편한 수단을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더 높은 퀄리티의 음악을 만들기 원한다면 불편하더라도 최선의 수단을 공부해서
익숙해지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맞습니다.
좋은 음악은 부단한 끈기 없이는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자신의 음악에 가치를 높이기 위해서 좀 더 불편해지세요.
그러면 틀림없이 많은 사람의 가슴속 깊이 남는 음악을
만들 수 있습니다.

주인로 Master
MIDI String Mock-up

FAQ

  • 마스터팩이란 오랫동안 실무에서 경력과 노하우를 쌓아오신 마스터분들의 성장 전략을 각 음악업계에서 프로가 되고 싶은 사람들에게 공유하기 위해서 만든 콘텐츠 입니다.
  • 각 마스터팩은 음악전문분야 중 하나의 주제를 담고 있으며 각 내용에 대해 설명하는 챕터 영상들을 통해 이루어져 있습니다.
  • 결제 방법에는 무통장 입금, 카드 결제, 카카오 페이, 네이버 페이 총 4가지 결제 수단으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 contact@danielproject.co.kr 및 페이지 우측 하단 채널톡 버튼을 통해 문의해주세요.
  • 네. 가능합니다! 5개월 할부 기준 월 69,800원입니다.
  • 카드사별로 할부개월 수가 달라 아래 내용 참고하여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참조▼

  • 현대카드: 2, 3, 4, 5, 6, 7개월 무이자
  • 삼성카드: 2, 3, 4, 5, 6개월 무이자
  • 비씨카드: 2, 3, 4, 5, 6개월 무이자
  • NH농협카드: 2, 3, 4, 5, 6개월 무이자
  • 신한카드: 2, 3, 4, 5, 6개월 무이자
  • KB국민카드: 2, 3, 4, 5, 6개월 무이자
  • 하나카드 (하나SK/외환): 2, 3, 4, 5, 6개월 무이자
  • 롯데카드: 2, 3, 4, 5개월 무이자
  • [my enSound] → [결제 정보] → [더보기]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아니오. 비회원은 회원가입 이후에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 마스터팩 구매 이력이 있으시다면, 환불이 가능한 기간 내에 환불하신 적이 없으시다면 언제 어디서나 기간 제한 없이 마스터팩 강의를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 디지털 콘텐츠 특성상 한 번이라도 서비스를 사용했거나, 시청했던 이력이 있는 경우에는 환불이 어렵습니다.
  • 결제가 확인된 시점 이후로부터 2주 이내로 한 번도 시청을 하지 않은 경우에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 환불은 contact@danielproject.co.kr 및 페이지 우측 하단 채널톡 버튼을 통해 문의해주세요.
  • 아니오. 영상의 2차 유포와 상업적 이용의 우려가 있어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
  • 그러나 마스터팩을 구매하신 이력이 있으시다면 언제 어디서나 enSound 사이트에 접속하여 강의 영상 시청과 댓글을 통한 소통이 가능합니다.
  • 기타 질문 사항은 contact@danielproject.co.kr 및 페이지 우측 하단 채널톡 버튼을 통해 질문주시면 빠른 시일 내에 성실히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회원’은 유료로 구매한 서비스에 대해 환불을 요청하여, 환불 의사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환불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1. 유료 서비스를 결제한 이후 14일이 경과된 경우 (‘오프라인 멘토링’ 제외)
    2. ‘마스터팩’ 서비스를 결제한 이후, 1회 이상 강의 영상을 시청한 경우 (챕터를 클릭하여 강의실로 입장한 경우도 포함됩니다.)
  3. 단, ‘오프라인 멘토링’의 경우에는 결제 후 오프라인 멘토링 시작 일 3일 전까지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단, 이 경우에는 사전 공지 비율에 따라 일부분에 대해서만 환불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환불 요청을 거절하거나, 보류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부정하게 생성된 결제 이력을 통해 환불을 요청했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회사’ 의 업무를 방해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이 본인의 의사에 의해 서비스를 탈퇴하거나, ‘회사’에 의해 회원자격을 상실한 경우
    4. 기타 회원의 환불 요청이 적절하지 않거나 불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5. ‘회원’이 할인된 금액으로 결제가 진행한 경우, ‘회사’는 실제 결제 금액에 대해서만 환불 의무를 가지며, 무료 쿠폰을 통해 결제가 진행된 경우에는 ‘회원’은 환불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6. 환불은 ‘회원’이 결제를 진행했던 방법을 통해 진행되며, 기술적 또는 기타 문제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와 ‘회원’의 상호 협의 하에 다른 방법을 통해 환불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7. ‘회원’은 결제된 상품간에 대해 교환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
  8. ‘회사’가 사전에 공지한 특정 서비스의 경우에는 ‘회원’은 환불 요청이 불가능하거나, 거절될 수 있습니다.
  9. 환불 과정에서 발생하는 기타 수수료(금융 수수료 등)는 ‘회원’이 부담하며, 기타 수수료가 공제된 금액이 환불될 수 있습니다.
  10. 서비스 이용 종료 등에 따라 더이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불가피한 경우 환불이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